본문 바로가기

[야고보서주석] 더글라스 무의 야고보서주석

샤마임 2020. 2. 29.
반응형

[야고보서주석] 더글라스 무의 야고보서주석

바울신학의 대가인 더글라스 무가 야고보서를 주해했을 거란 생각은 단 한 번도 없었다. 이 책을 주문하기 전까지는 말이다. 갈라디아서와 다른 많은 저작들을 읽어 가면서 역시 대단한다는 생각으로 가득 차 있던 차에 야고보서를 주해하기 위해 자료를 찾던 중 낯익은 이름을 보고 호기심이 발동했다. 물론 야고보서 주석들이 의외로 적다는 것에 경악한 이후라서 더 그랬는지도 모르겠다. 하여튼 전혀 상반된 성향의 저자인 야고보서. 바울 신학의 대가인 더글라스는 어떻게 주해할까. 먼저 틴테일 주석 자체가 베이커 주석에 비해 간결하게 저술되었다는 점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이 책은 틴데일 주석 시리즈 안에 있다. 그런탓에 베이커주석의 갈라디아서에 비할바는 아니다. 하지만 역시, 더글라스 무다. 


[저자 읽기] 더글라스 무

Douglas J. Moo

간결하고 명료하다. 군더더기 없이 주해하는 그의 저술은 아쉬움과 경탄을 동시에 선물한다. 더 많은 해설을 듣고 싶어한다면 약간의 아쉬움을, 간결한 해석을 듣고자하는 이들에게는 경탄을 줄 것이다. 나는 아무래도 더 많은 것을 원하니 약간의 아쉬움이 남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그래도 다른 주석에 비해 훨등히 좋다는 것에 감사한다.



  
저자/역자 : 더글라스 J. 무/이승호  | 출판사 : CLC(기독교문서선교회)
판매가 : 15,000원 → 13,500원 (10.0%, 1,500↓)
[정현욱]바울의 대가의 관점으로 읽는 야고보서의 매력 
바울신학의 대가인 더글라스 무가 야고보서를 주해했을 거란 생각은 단 한 번도 없었다. 이 책을 주문하기 전까지는 말이다. 갈라디아서와 다른 많은 저작들을 읽어 가면서 역시 대단한다는 생각으로 가득 차 있던 차에 야고보서를 주해하기 위해 자료를 찾던 중 낯익은 이름을 보고 호기심이 발동했다. 물론 야고보서 주석들이 의외로 적다는 것에 경악한 이후라서 더 그랬는지도 모르겠다. 하여튼 전혀 상반된 성향의 저자인 야고보서. 바울 신학의 대가인 더글라스는 어떻게 주해할까. 먼저 틴테일 주석 자체가 베이커 주석에 비해 간결하게 저술되었다는 점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이 책은 틴데일 주석 시리즈 안에 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