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독교 신간] 강준민 베드로처럼

샤마임 2018. 4. 23.
반응형

[기독교 신간] 강준민 베드로처럼


저와 함께 마이트웰브 칼럼 필진으로 섬기는 있는 강준민 목사님의 신간이 나왔습니다.  그동안 강준민 목사님의 글은 잘 읽지 않았습니다. 유명한 분이기는 하지만 글이 저의 성향에 잘 맞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동안 강목사님의 책은 열 권 정도 읽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많이 읽었네요. 


가장 기억에 남는 책은  요셉의 일생을 다룬 <꿈꾸는 자가 오는도다>(두란노)였고, <관계의 법칙>과 <뿌리 깊은 영성>도 읽었습니다. <독서와 영적 성숙>도 읽었네요. <천천히 깊게 읽는 독서법> <목회자의 글쓰기>도 읽었습니다. 글이 쉬우면서도 묵직한 느낌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러나 최근 마이트웰브에 올라오는 글들을 읽으면서 전보다 더욱 성숙한 사유를 담고 있음을 발견합니다. 고난이 사람은 성숙하게 한다는 말을 믿지 않지만, 누군가에게는 고난이 존재의 의미를 성찰하도록 이끌기도 합니다. 요즘 강준민 목사님의 글이 참 좋습니다. 이번에 출간된 책도 적지 않게 마음을 울리는 글입니다. 


국민북스라는 츨판사를 처음 들어 검색해 보니 그리 작은 출판사는 아닌 것 같습니다. 함께 올라온 신간도 소개해 봅니다. 


누구나 실패자가 될 수 있다. 누구나 사명자의 길에서 벗어날 수 있다. 중요한 건 다시 일어나는 것이다. 다시 사명자의 길로 돌아오는 것이다. 본서를 통해 평범한 사람을 탁월한 사도로 키우시는 예수님의 솜씨를 배울 수 있다. 실패를 딛고 다시 일어서는 지혜를 배울 수 있다. 자신을 세 번이나 부인한 제자를 끝까지 품으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경험할 수 있다.


서문

1. 예수를 만나다

2. 변방에서 중심으로

3. 실패의 현장에서

4. 더불어 제자들과 

5. 안전을 버리고 모험을

6. 질문과 칭찬

7. 책망 받은 후

8. 신비를 경험하고

9. 실패, 그 너머

10. 죄책에서 회복으로

11. 성령이 임하고

12. 신성한 성품으로

13. 제자를 낳다

14. 마침내 예수를 닮다



그 외의 책들



처음 알게된 출판사지만 앞으로 좋은 책 더 많이 출간 되기를 소망해 봅시다. 시장이 협소한 한국 기독교 출판에서 살아 남아야 하니까요. 국민북스 많이 사랑해 주십시오.


국민북스 출판사 블로그 https://blog.naver.com/kookminbooks21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KookminBooks21/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