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낙타 크리스천들

샤마임 2010. 7. 2.
반응형


낙타 크리스천들

 

단봉낙타는 잔등이에 봉이 하나인데 그 안에 필요한 것을 집어넣고 있는 낙타입니다. 잔등이 혹 안에는 대부분 물이 들어 있습니다. 단봉낙타는 등에 있는 혹을 가지고 사막을 건넙니다. 비유로 말하자면 단봉낙타 크리스천들은 그들의 혹으로 삽니다.

 

즉 이차적인 지식으로 가득한 등입니다. 이 등 혹 속에는 부모님이나 목사님이나 선생님들이나 책들이나 잡지나 TV가 전해준 지식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이 지식으로 사막을 지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등 혹 속에 들어 있는 것들이 다하게 되면 그들은 사막에서 죽게 됩니다.

 

그렇습니다. 단봉낙타 크리스천들에게 절실하게 필요한 것이 있다면, “그들의 배에서 흘러나오는 생수의 강”입니다.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리라”(요한 7:38) 하신 그 생수의 강물 말입니다. 그들에게 필요한 것이 있다면 그들 가운데 거주하시는 부활하신 그리스도입니다. 길고 긴 사막을 횡단하는 낙타 크리스천들에게 절실하게 필요한 것은 ‘떨어지는 않는 물’입니다. 영원히 ‘멈추지 않는 생수의 개울’입니다. 이 생명수, 예수 그리스도가 주시는 부활의 생명수를 갖고 사막을 횡단하기를 바랍니다. 다른 것들을 갖고는 도중에 죽게 됩니다!

 

부활하신 그리스도의 영이 우리 안에 거주하신다면, 모든 것은 근본적으로 바뀌게 될 것입니다. 우리의 생각과 사고방식, 인생관, 생사관, 삶의 목적, 삶의 방식 등 모든 것을 새로운 전망대에서 바라보게 할 것입니다. 다시 말해 그리스도께서 우리 바깥에 살아계신다고 믿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우리 안에 살아계시며 우리 안에서 일하고 계시다는 것을 믿을 때 우리의 삶에는 엄청난 차이가 있게 될 것입니다.


류호준교수 설교 중에서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