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의 동물] 갈매기(seagull, gull)

샤마임 2020. 4. 12.
반응형


[성경의 동물] 갈매기(seagull, gull)

 

갈매기는 히브리어로 샤아프. 레위기 11:16과 신 14:15에 두 번 등장한다.

샤아프는 갈매기(gull) 또는 바다갈매기(seagull)로 번역 된다. 성경은 갈매기와 바다갈매기, 작은 갈매기(little gull)를 구분하지 않고 있다. 갈매기는 현대의 갈매기뿐 아니라 그와 비슷한 새들을 통칭한 것으로 보인다. 갈매기와 비슷한 새로는 제비갈매기(tern), 제비갈매기, 도둑갈매기(skua), 사막물떼새(courser)와 슴새(shearwater)가 있다.

 

갈매기를 무리지어 생활한다. 바닷가와 하천 등에서 서식하며 철새는 아니지만 전 세계에 고르게 분포되어 있다. 아마존 강이나 나일강, 잠베지강, 갠지스강, 브라마푸트라강, 메콩강, 머리강, 미시시피강 유역에서도 발견된다. 대부분의 갈매기과는 하얀색이거나 약간의 검은색과 갈색이 섞인 경우도 있다.

 

잡식성인 까마귀와 다르게 갈매기는 육식이며, 물고기와 플라크톤을 먹는다. 주로 물고기를 먹기 때문에 먹이를 구하기 쉬운 큰 강 주변에 많다. 바닷가에 사는 갈매기는 게나 조개 등을 먹이로 삼기도 한다. 크기는 30-75cm정도이다.

 

까마귀처럼 부정한 동물이다.(11:16, 14:15) 지중해와 홍해, 갈릴리 등지에서 쉽게 발견된다. 성경 안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는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