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존 뉴톤 서한집 <영적도움을 위하여> CH북스

샤마임 2017. 10. 10.
반응형

존 뉴톤 서한집 <영적도움을 위하여>

이상원 옮김 /  CH북스 / 5000원



오래된 책이다. 1985년 5월 15일 1판 발행되었고, 필자가 가지고 있는 책은 1994년 11월 10일 10판이다. 요즘은 '판'을 '쇄'로 쓰는데 오래되긴 했는가 보다. 현재 이 책은 2011년에 개정되어 동일 출판사에서 출간되어 있다. 개정판을 살펴보지 않아 모르겠지만 내용은 달라진 것이 없는 것으로 안다. 5000원이라는 기막힌 가격이 적혀 있다. 94년도에 5000원은 얼마의 가치를 지녔을까? 물가 상승류를 감안한다해도 현재 10000원은 넘지 않을 것이다. 2011년 판은 9000원이니 적당하게 올린 것 같다. 


제목이 영어로 <The Letters of John Newton>이다. 그런데 이 제목으로 검색해 보니 도무지 잡히지가 않는다. 가장 비슷한 제목은 'Select Letters of John Newton'이다. 'A Pen Dipped in Love: Selected Letters from John Newton'이란 제목으로 나온 것도 있는데 목차가 없어 이 책인지 정확하게 알 수가 없다. 아마도 영어 제목은 다른 것인데 한글로 번역하면서 원래 가진 책의 의미를 그대로 가져온 듯하다.  책 안에 이 책의 원본이 1960년에 'The Banner of Truth Trust'에서 출간한 <The Letters of John Newton>을 번역한 것이라고 하는데 검색이 나오지 않는다. 더 많은 자료를 찾으니 뉴톤의 편지가 여기 저기 나오지만 일관성있게 편집되어 있는 곳은 보이지 않는다. 


조금더 검색하니 드디어 나온다. 'The Banner of Truth Trust'의 몰로 연결되어 나온다. 그곳에 이 책의 원저가 보인다. 바로 이책이다. <Letters of John Newton> , WITH A BIOGRAPHICAL INTRODUCTION BY ANDREW BONAR. 앤드류 보나가 뉴톤의 간략한 생애를 서두에 적었다고 나온다. 번역된 책에는 앤드류 보나의 이야기는 안보이고 출판사 이름으로 간략한 생애가 나와있다. 아마도 보나의 글을 옮긴 것은 아닌지? 하나부터 모두가 의혹? 투성이다. 아니면 원본을 찾아가는 모험이든지. 결국 독서 비평?도 모험일지도 모르겠다. 그런대로 재미는 있다. 


책 소개란에 스펄전의 글이 보여 옮겨왔다.


John Newton (1725-1807), converted slave-trader, preacher, and hymn-writer, was one of the most colorful figures in the Evangelical Awakening of the eighteenth century. 'Once an infidel and libertine, a servant of slaves in Africa', he once wrote for his epitaph, 'by the rich mercy of Jesus Christ, preserved, restored, pardoned, and appointed to preach the faith he had long labored to destroy.' "In few writers are Christian doctrine, experience and practice more happily balanced than in the author of these Letters, and few write with more simplicity, piety and force." - C. H. Spurgeon


스펄전도 뉴톤의 책을 즐겨 읽은 것 같다. 영어 자료를 검색하니 뉴톤의 설교집도 보이는데 번역된 책은 이 책과 존 뉴톤의 전기인 <나 같은 죄인 살리신>(엔씨디)가 있다. 말씀 보존학회에서 나온 <아름다운 이야기>는 편지 형식으로된 자신의 일대기를 쓴 것이다. 일종의 신앙 고백서라고 해야겠다. 그런데 다들 영어 원제를 적어 놓지 않아 어떤 책을 번역해 놓은 것인지 알 수가 없다. 비슷한 내용으로 세 권이 보이는데 아마도 이 세 권을 번역한 듯하다. <Out of the Depths> <The Life of John Newton> <Amazing Grace in John Newton> 세 권 모두 뉴톤의 일대기를 그린 고백서인듯 하다. 

존 뉴턴의 감동적이 글이 보여 링크 한다. http://egloos.zum.com/graced/v/734164


케이 스트롬의 <존 뉴턴선장>은 John Newton: The Angry Sailor를 번역한 것으로 뉴턴의 일대기를 동화처럼 적은 글이다. 


존 뉴턴 서한집
국내도서
저자 : 존 뉴턴 / 이상원역
출판 : CH북스(크리스천다이제스트) 2011.01.15
상세보기

나 같은 죄인 살리신의 작시자 존 뉴턴
국내도서
저자 : 캐서린 스위프트 / 김은홍역
출판 : 기독신문사 2005.07.25
상세보기
존 뉴턴 선장
국내도서
저자 : 케이 스토롬
출판 : 생명의말씀사 2000.12.30
상세보기

아름다운 이야기
국내도서
저자 : 존 뉴턴 / 조정인역
출판 : 말씀보존학회 2008.05.25
상세보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