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일 대표기도문 2023년 11월 둘째주

샤마임 2023. 11. 8.
반응형

주일 낮 대표기도문

  • 2023년 11월 12일 둘째 주일 기도문
  • 주일 오후 찬양 예배 대표기도문
  • 장로 평신도 대표기도문
  • 수능생을 위한 기도문
  • 교회 직분자를 위한 기도문

 

11월 둘째 주일 대표기도문

 

한량없는 은혜와 사랑으로 저희를 붙드시고 인도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수많은 사람들 가운데 저희를 붙드시고 사랑하여 주시어 하나님을 예배하는 자로, 예수님을 나의 구주로 고백하게 하여 주심을 감사합니다. 하나님은 모든 것의 주인이시며, 모든 만물을 통치하시는 분이십니다.

 

하늘의 별들도 하나님의 것이며, 산과 강과 바다와 구름과 바람과 나무와 풀들까지 하나님의 통치 아래 있음을 고백합니다. 모든 것이 하나의 것임을 알고 늘 감사하며, 하나님의 능하신 손 아래 겸손히 살아가게 하옵소서.

 

11월 둘째을 맞이했습니다. 날씨가 점점 차가워지고 사람들은 움츠러 듭니다. 코로나는 끝났지만 독감이 급속하게 번져 나가고 있습니다. 전쟁과 난리의 소문은 끝이 나지 않으며, 세계 곳곳이 살인과 살육으로 검은 그림자가 드리워졌습니다.

 

하나님이여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게 하소서. 세상의 모든 열방들이 하나님을 경배하게 하시고, 거룩하신 하나님의 통치에 겸손히 엎드리게 하소서. 모든 열국들이 십자가 앞에 무릎을 꿇게 하시고, 진정한 평화의 나라들이 되게 하소서. 모든 민족과 열방들이 하나님을 경배하며 우러러보게 하소서.

 

거룩하신 하나님, 대한민국을 붙들어 주옵소서. 경기침체와 나라 사람의 적자로 인해 곳곳에서 한숨과 깊은 탄식이 흘러 나오고 있습니다. 심각한 인플레이션으로 물가는 치솟고 서민들의 주머니 사정은 더욱 나빠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 회복 될 것 같던 경제는 앞이 보이지 않을 정도록 암울한 전망을 내어 놓고 있습니다.

 

속히 대한민국이 회복되게 하소서. 정치가 반목과 대립을 멈추고 화합과 연합을 이루게 하시고, 모든 경제가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다시 회복되게 하옵소서. 물가도 안정되고, 평안한 가운데 신앙생활을 할 수 있는 복을 누리게 하옵소서.

 

수능시험이 이번 주 목요일에 있습니다. 벌써 시간이 이렇게 흘렀습니다. 지금까지 공부한 것들을 잘 기억하여 시험을 잘 치르게 하소서. 모든 것이 하나님의 통치 아래 있음을 기억하고 성적에 얽매이지 않고 하나님께서 이끄시는 대로 믿음으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다음 주는 2023년도 추수 감사 주일입니다. 한 주간 하나님과 동행하며 기쁨으로 보내게 하옵소서. 감사한 마음으로 예물을 준비하여 하나님께 드리는 복된 시간 되게 하소서. 강론하시는 목사님께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주소서.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022년 11월 둘째 주일 대표기도문]

 

하나님을 경배합니다.

천하 만물을 창조하시고, 생명을 허락하신 하나님! 죄 많은 저희를 사랑하사 아들의 권세를 허락하심으로 어둠의 권세를 이기고 영원토록 하나님을 찬양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거룩한 주의 보좌 앞으로 나아갑니다. 마음과 뜻과 정성을 다해 주님을 예배하오니 받아 주옵소서. 오직 하나님께 영광 돌리게 하시고, 주의 지성소에 계신 거룩하시고 존귀하신 하나님을 높이게 하옵소서.


하나님 앞에서 거룩하지 못했던 우리의 죄를 회개합니다. 빛의 자녀들로 살아야 하지만 세상 속에서 믿음으로 살지 못했음을 고백합니다. 주의 크신 긍휼로 용서하여 주옵소서.


수능생을 위해 기도합니다.


하나님은 모든 것을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분이십니다. 혹여나 원하는 대로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한다 하더라도 너무 낙심하지 않게 하옵소서. 하나님은 능히 실패처럼 보이나 성공의 문으로 만드실 수 있으며, 낙망과 실수로 점철된 인생이라도 귀하게 사용하시는 분인 줄 믿습니다. 다만 주어진 시간 동안, 당연히 해야 할 일들을 성실하게 이행하게 하옵소서. 위하여 수능생 기도회로 함께 합니다. 주님께서 기도하는 이들의 간절함을 들으시고, 하나님의 선하신 뜻 가운데 좋은 열매 맺는 시간 되게 하옵소서.


교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지난 주 입동이 지났습니다. 가을의 끝자락에서 겨울을 맞이할 준비를 해야 될 때가 되었습니다. 교회 김장도 해야 하고, 각 가정마다 월동 준비를 해야 합니다. 준비하는 손길 위에 복을 더하시고 어려움 없게 하옵소서. 특별히 싸늘해지는 추위 속에서 우리의 믿음과 신앙이 성령의 불길로 충만하게 하시고, 서로 사랑하고 위로하는 사랑의 삶을 살게 하옵소서. 성숙한 믿음의 도를 지키게 하시고, 사랑의 손길을 내밀며, 위로와 격려를 통해 따스한 공동체를 이루어가게 하옵소서.


복된 주일, 하나님께 예배합니다. 말씀 증거 하시는 목사님께 성령 충만 허락하소서. 육신의 연약함으로 함께 참석하지 못한 성도들에게도 복을 더하시고, 하나님의 충만한 은혜와 사랑이 언제나 넘치게 하옵소서. 살아계시고 늘 우리와 함께 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23년 대표 기도문 모음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