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책을 권합니다!]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 오프라 윈프리

샤마임 2015. 1. 3.
반응형

이 책을 권합니다!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오프라 윈프리





억만장자!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10인 중 3위! 토크쇼의 여왕, 오프라 윈프리를 수식하는 단어는 찾아도 찾아도 끝이 없다. 사람들은 그녀에게 ‘성공의 비결’을 묻고 싶어 한다. 고아에서, 십대시절 성폭행을 당했고, 이십대를 관계중독에서 벗어나지 못해 처절한 삶을 살았던 고아출신 흑인 미혼모였다. 그녀가 어느 순간 혜성처럼 등장해 미국을 휩쓸더니 세계의 주목을 받았고, 결국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10중에서 당당히 3위를 차지했으며, 미국 최초 흑인으로서 억만장자가 되었다. 25년 동안 진행해온 오프라 윈프리 쇼는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토크쇼였고, 쇼를 시작하면서 소개하는 책은 바로 그날 베스트셀러에 진입할 정도로 강력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보통 사람은 상상할 수도 없는 엄청난 성공과 강력한 영향력을 가지게 된 비결이 궁금하지 않는가? 그래서 이 책이 탄생했다. 이 책은 오프라 윈프리의 유일한 책이다. 즉 그녀가 직접 쓴 자신의 책이다. 무슨 내용일까?


책의 시작은 아주 단순한 질문으로부터 시작한다. 영화 평론가인 진 시스켈이 물었다. “당신이 확실하게 아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무엇입니까?” 토크쇼의 여왕으로 군림하던 윈프리에게도 당황스런 질문이었다. 그 후 윈프리는 자신의 삶을 성찰하며 가장 확신할 수 있는 것을 써 내려갔다. 무려 14년 동안이나. 모두 8개의 단어로 정리했다. ‘기쁨’ ‘회생력’ ‘교감’ ‘감사’ ‘가능성’ ‘경외’ ‘명확함’ ‘힘’ 등이다. 인생을 여덟 단어로 정의하기에 턱 없이 부족하지만 여덟 단어로 인생을 표현할 수는 있다. 오프라 윈프리가 ‘확신 한 것’은 무엇일까? 책 속에서 찾아보자.


“계속 자리에 앉아 있을 것이냐, 춤을 출 것이냐, 선택의 갈림길에 서면, 나는 네가 춤을 추었으면 좋겠어.”


“내가 확실히 아는 것이 있다면, 인생의 즐거움이란 내가 쓴 에너지만큼 그것을 돌려받는 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 즐거움의 정도는 우리가 삶을 어떻게 바라보느냐에 따라 결정된다.”


“꿈을 크게 꾸자. 아주, 크게 꾸자. 열심히 노력하자. 정말, 정말, 열심히 노력하자. 그리고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한 후에는 당신보다 더 큰 그 힘의 존재에 모든 것을 오롯이 맡겨 보자.”


역시! 오프라 윈프리의 책을 읽으면서 느낀 어려움은 밑줄 칠 곳이 너무 많다는 것이다. 어쩔 때는 한 페이지 전부가 밑줄 쳐 있다. 이미 알고 있는 듯하지만, 놓치고 있던 삶의 지혜를 가득 담았다.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국내도서
저자 : 오프라 윈프리(Oprah Gail Winfrey) / 송연수역
출판 : 북하우스 2014.12.05
상세보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