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책을 권합니다!(24) 비교할 수 없는 그리스도 / 존 스토트

샤마임 2013. 9. 6.
반응형

이 책을 권합니다!

비교할 수 없는 그리스도

 존 스토트





   영혼의 지문,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가? 누구에게나 피할 수 없는 질문이 있다. 바로 이 질문이다. 예수 그리스도 그분은 누구신가? 모든 지식을 습득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모든 사람을 다 만날 수도 없다. 삶에는 우선순위가 있고, 우선적으로 만나야할 분이 있다. 영혼의 지문 예수 그리스도이다. 지문처럼 지울 수도 없고, 피할 수도 없다. 그 질문에 직면할 때 영혼은 살아난다.


예수 그리스도, 그는 누구일까? 2000년 뉴밀레니엄이 시작될 즈음 런던 연례 강좌 운영회는 가장 중요한 질문으로 ‘예수 그리스도는 누구신가?’를 선택했다. 그 질문에 답할 최고의 강사로 존 R. 스토트를 초빙하는데 주저하지 않았다. 이 책은 그 질문에 답한 강설(講說)을 책으로 다시 펴낸 것이다.


  예수님에 관한 책은 셀 수 없이 많다. 그럼에도 존 스토트의 책을 추천하는 이유는 있다. 먼저 그리 두껍지 않다. 즉 도전할 수 있는 분량이다. 불과 327쪽이다. 둘째, 과도하게 어렵지 않다. 아주 쉽다고 말하지 않겠다. 그렇다고 너무 어렵지 않으니 참고 읽으면 큰 도움이 된다. 셋째, 강력하다. 성경신학적 측면에서, 역사신학과 목회적 측면에서 충분히 배려되었다. 길지 않는 분량으로 많은 부분을 포괄적으로 다루고 있어 질이 떨어질 것으로 오해하지 않아도 된다. 충분히 탁월하다. 


  3부에서 영향력 있는 예수를 다룰 때 가슴이 뜨거웠다. 마지막 영원하신 예수에서는 요한 계시록에 나타난 예수를 종말론적 관점으로 풀어낸다. 계시와 역사의 중심이며, 주관자는 어린양이신 예수 그리스도시다. 이것은 우리 인생의 중심과 주인이 예수 그리스도임을 말한다. 많은 설명이 필요할까? 예수를 더 알고자 한다면 필독을 권한다. 마지막 예화는 책을 관통하는 논지며 결론이다. 자 들어 보시라. 분량 상 요약했다.


“옛날에 한 조각가가 주님 상(像)을 조각했다. 많은 사람들이 와서 보았다. 상 주위를 돌면서 다른 각도에서 보기도 했다. 아무리 봐도 제대로 볼 수가 없었다. 마침내 그들은 조각가에게 물었다. 그는 언제나 이렇게 대답했다고 한다.

무릎을 꿇고 보아야 합니다.”


밑줄긋기

“마태의 그리스도는 예언의, 율법의, 이스라엘의 성취이시다.”

“예수 그리스도는 인간인 척하는 하나님도 아니고 신적능력을 지니고 있는 인간도 아니며... 완전한 인간이며 완전히 신적인 존재로서 유일무이한 신인이셨다.”

“예수님은 새로운 출애굽을 통해 사람들을 자유로 이끄는 새로운 모세일 뿐만 아니라 또한 구름기둥과 불기둥이셨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