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님의 영과 사단의 영을 분별하라.

샤마임 2010. 10. 13.
반응형

하나님의로부터오는 영과 사단의 영을 어떻게 분별할까?
신앙생활을 하다보면 이러한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다. 그러나 하나님의 영과 사단의 영을 분별하는 것은 의외로 간단하다.

첫번째 방법, 목적이 무엇인가?
사단이 접근해 오는 첫번째 방법은 사람들 안에 내재된 교만을 부추기는 것이다. 
40일 금식을 끝낸 예수님께 사단이 와서 시험한 첫번째는 돌을 떡으로 만들라는 것이다. 영웅심을 부추기는 것이다. 인자이신 예수안에 내재된 교만을 들쑤셔 잘못된 목적을 갖게하는 것이다. 두번째  시험은 어떤가? 역시 교만이다. 세번째 역시 교만이다. 사탄의 모든 술수의 근본은 교만이다. 왜일까? 사탄은 교만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여기서 거짓된 사단의 영은 교만하게 하고 교만을 이용하여 야망을 이루게 하는 것임을 기억하자. 혹시 내 마음에 누군가를 딛고 올라서려는 교만한 마음이 있다면 그것은 분명 사단의 영이다.
반대로 하나님의 영은 교만이 아닌 겸손으로 나타난다. 주님께서 비하하셔서 성육신하시고 인간의 몸으로 공생애를 사시다 결국 십자가에서 죽기까지 순종하셨다. 이것이 겸손이다. 우리는 예수님께서 왜 이 땅에 오셨는가를 기억하고 예수님처럼 살아야 한다. 이것이 사단의 영을 분별하는 가장 근본적이고 간단한 방법이다.

두번째 방법, 사랑하게하는가?
사단이 하와에게 와서 한 말은 하나님을 의심하게 하고 불신하게 했다.
결국 사람은 하나님을 미워하게 되었고, 분노했고, 결국 분순종하게 했다. 이것이 사단이 쓰는 속임수이다.
어떤 사람들이 당신에게 와서 멋진 말로 조언해주고, 좋은 충고를 한다면서 접근해 온다고 치자. 그의 말이 하나님의 영인지 사단의 영인지 분별하는 방법은 그의 말을 듣고 다른 사람을 의심하거나, 미워하게나, 분노했다면 사단의 영이다. 
사단은 반드시 분열시키고, 화평을 깨뜨리고, 서로 의심하고 미워하게 한다.
만약 당신에게 그런 일이 발생했다면 조심하라. 
사단이 당신의 마음 속에서 벌써 자리를 잡고 당신의 마음의 보좌를 차지하려고 옅보고 있기 때문이다.

세번째 방법, 과정(방법)은 정당한가?
목적은 수단을 합리화 시킬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하라. 
가장 간단하면서도 종종 속는 것이다.
극단적인 예를 들어보자.
불쌍한 이웃을 돕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다. 그러기 위해서 도둑질을 한다?
옳은 목적을 위해 부당한 방법을 쓰거나, 거짓말을 하거나, 비겁한 방법을 쓰는 모든 것들은 사단의 속임수에 불과하다. 하나님은 목적 만 정당할 뿐 아니라 정당한 방법을 사용하신다.
하나님은 못하실 것이 없기 때문에....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따르는 이들이지... 하나님의 목적을 내가 만드는 자들이 아니다.
그러므로 부당한 방법을 쓰는 이들이 좋은 목적을 이야기한다면 그는 거짓말 쟁이들이며 사단의 영에 사로잡힌 자들이다.

잊지 말라.
사단은 반드시 모든 것이 드러날 것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