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6월 넷째주 주일대표 기도문

샤마임 2020. 6. 26.
반응형

 

6월 넷째주 주일대표 기도문

 

[찬양과 경배]

 

할렐루야 영원토록 찬양 받기 합당하신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모든 만물을 다스리시며 통치하시는 하나님, 오늘도 주님 앞에 나와 경배하며 찬양 드리오니 우리가 드리는 예배를 받아 열납하여 주시옵소서.

 

만물의 주관자 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무소부재하시고, 전지전능하신 하나님, 우리는 입술이 온전히 주님을 높이게 하시고, 영원토록 살아계신 주님만을 찬양하는 시간이 되게하여 주옵소서.

 

[회개]

 

한 주간의 삶을 되돌아보니 주님 앞에 부끄러운 것 밖에 없습니다. 우리의 입술은 신실하지 못했고, 우리의 행위는 정직하지 못했고, 우리의 삶은 순결하지 못했습니다. 이 시간 주의 보혈로 깨끗히 씻어 주시옵소서.

 

날마다 주님을 의지해야 함에도 우리의 경험과 지식을 신뢰했음을 고백합니다. 말씀을 따름보다 협소한 편견에 사로잡혀 고집을 부렸습니다. 우리의 마음을 다시 성령으로 새롭게 하여 주시옵소서.

 

자신의 죄를 능히 깨달을 자 누구입니까? 성령께서 이 시간 저의 마음을 밝혀 주셔서. 거짓되고 악한 생각들을 다 씻어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온전하고 순결한 마음으로 주 앞에 나악가게 하옵소서.

 

용서하시고 긍휼히 여기는 주님만을 의지하오니 우리의 죄를 용서 하여 주시옵소서. 

 

[간구]

 

-주님 닮게 하옵소서.

 

주님 벌써 유월의 마지막 주가 되었습니다. 언제나 시작은 창대했지만 마지막은 부끄러움 밖에 남지 않습니다. 이번도 시작할 때 하나님께 더 헌신하고, 더 많이 기도하고, 더 많이 말씀 읽고, 더 많이 사랑하고자 했으나 남겨진 건 헛된 다짐뿐입니다.

 

이 시간 다시 주님 다짐하려 합니다. 우리의 마음을 뜨겁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의 사랑으로 가득 채워 주시옵소서. 주님께서 보시는 것을 우리의 눈이 보게 하시고, 주님께서 가셨던 그곳을 우리의 발이 향하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품으셨던 마음이 우리의 마음이 되기를 원합니다. 그리하여 우리의 모든 것을 주님 닮아가게 하옵소서.

 

-주일학교를 위해

사랑의 주님, 6월이 지나갑니다. 평년이라면 이번 주에 교사 강습회를 해야 했고, 교사들이 모여 기도하며 여름 행사를 위해 준비하는 시간을 갖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해 계획된 교사 강습회도 취소되고, 여름 행사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모호한 상황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 자비의 하나님, 주일학교를 기억하여 주옵소서. 혹여나 이번 일로 인해 아이들의 믿음이 떨어지지 않게 하옵소서. 세상 길로 나아가는 일이 없도록 어린아이들의 마음과 심령을 붙잡 주시옵소서. 특별히 아이들을 위해 수고는 교사들과 교역자들을 기억하여 주시옵소서. 비록 정상적인 행사는 못하지만 애써 기도하게 하시고, 말씀으로 잘 양육할 수 있도록 은혜를 더하여 주시옵소서. 온 성도들이 다음세대를 위해 기도하게 하시고, 남겨진 여분의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고 기도하는데 헌신하게 하옵소서.

 

-연약한 성도를 위해

자비하신 하나님, 코로나로 인해 많은 성도들이 육신적으로 정신적으로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직장과 일터는 붙잡아 주시옵소서. 그들이 마음이 무너지지 않도록 붙들어 주시기를 원합니다. 사람의 힘으로 막을 수 없습니다. 세포 하나가지 간섭하시고 통치하시는 주님, 속히 코로나가 물러가게 하옵소서. 혹여나 이번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도들이 있다면 하나님 아버지께서 그들을 붙들어 주셔서 희망을 내려 놓지 않게 하옵소서. 위기 속에 길이 있다 하셨습니다. 기도하며 주님께 나아오는 모든 이들을 붙잡아 주시옵소서.

 

-환우를 위해

긍휼의 하나님, 교회 안에 환우들이 많이 있습니다. 000권사님 000집사님... 그들을 기억하여 주시옵소서. 뜻하지 않는 사고로 입원하고, 육신의 연약함으로 병을 얻어 주님 앞에 나아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마음껏 하나님을 찬양하고, 소리 높여 기도하고 싶지만 그렇지 못함으로 인해 많이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치유하여 주셔서 새 힘을 얻게 하옵소서. 다시 일어나 주님 앞에 나와 예배할 수 있는 은혜를 더하여 주시옵소서.

 

-설교자를 위해

말씀 증거하실 목사님께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셔서 능력의 말씀이 선포되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목사님의 입술을 주관하여 주심으로 인간의 언어가 아닌 생명의 언어가 선포되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대언하시는 목사님께 하늘의 능력을 입혀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듣는 자들이 살아나게 하시고, 소망을 얻는 시간 되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21년 대표기도문 모음

2021년 대표기도문 모음 이곳은 2021년 동안 작성한 대표기도문을 한 자리에 모은 것입니다. 1월 부터 마지막 12월까지 작성된 기도문입니다. 각 월별로 작성된 기도문은 계속하여 수정증보되어 올

392766.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기도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극복을 위한 기도문  (0) 2020.08.16
8월 주일대표기도문  (0) 2020.08.14
교회 꽃꽂이  (0) 2020.06.21
헨리 나우웬 긍휼을 구하는 기도 7월 3일  (0) 2020.06.20
주일 대표기도문 6월 셋째주  (0) 2020.06.20

댓글